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공연보러 인천공항 가볼까? 365일 감성충전 OK

  • 0

 

6월 30일부터 상시문화공연 개막...재즈 뮤지컬 사물놀이 공연 펼쳐

 


재즈, 뮤지컬, 사물놀이 칵테일쇼등 다양한 공연이 날마다 공항에서 펼쳐진다. 들뜨고 설레는 여행객과 지치고 피곤한 전 세계 여행객의 감성이 충전될 전망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채욱)는 30일 상시 문화공연 개막식을 시작으로 연중 365일 문화, 예술을 즐길 수 있는 공연 프로그램을 도입, 세계 최고 문화 공항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고 밝혔다.

                                     * 인천국제공항 문화공연 프로그램
'문화에 날개를 달다'는 슬로건을 내건 이 연중 캠페인은 전통문화공연을 통해 한국을 소개하는 것뿐만 아니라 클래식, 성악, 재즈, 퓨전음악, 퓨전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공항 문화를 선도한다는 취지다.

2010년까지 세 개 시즌으로 이루어졌던 정기문화공연은 오는 하반기부터 정기 및 상시공연과 특별이벤트로 더욱 풍성하게 재편된다.

특히 정기문화공연을 다섯 개 시즌으로 확대하고 연 4300회(일 12회)의 상시공연을 펼쳐 일 평균 십만 명 이상의 국내외 공항 이용객에게 차원이 다른 공항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30일 개최하는 정기 및 상시문화공연 개막식에서는 '코리안 팝스 오케스트라', '김덕수 사물놀이'의 흥겨운 무대를 만날 수 있다. 7월 9일까지 열리는 정기문화공연에서는 비보이팀 '갬블러' 및 중국기예단, 팝페라 '휴', 아카펠라 '보이쳐'와 같은 다양한 세계문화예술 팀이 공연을 펼친다.

또한 내달부터 내년 6월까지 1년 동안 칵테일쇼, 재즈, 힙합, 비보이, 오페라, 뮤지컬, 마임 등 다채로운 상시 문화 공연이 여객터미널 1층 밀레니엄홀과 3층 면세구역 중앙에서 매일 수차례 제공되어 공항을 이용하는 모든 이들에게 특별한 즐거움과 활력소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공항을 이용하는 가족과 연인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프리카 전통 공연도 열린다.

인천공항은 지난 2008년 문화공항으로의 도약을 천명하고, 공항 곳곳에서 다양한 체험, 공연, 전시 프로그램을 제공해 여행객이 한국의 독특한 문화와 예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백남준 미디어 아트 전시 및 한국문화박물관, 전통문화체험관, 전통공예전시관, 전통문화 특별이벤트 등은 이용객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작년 G20 기간 중에는 왕가의 산책 및 전통문화공연을 매일 진행, 국제 행사를 성공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채욱 인천공항공사사장은 “상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한 차별화된 서비스로 세계 최고 공항으로서의 지위를 이어가는 한편, 세계인이 가보고 싶은 공항으로 거듭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환승승객 수요를 더욱 확대하고, 한국 방문의 계기로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아주경제 (2011-6-30)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