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시, 영종지역 대중교통 수요 맞춰 순환 버스노선 신설

  • 0

 
 
인천시가 인구 증가 속도에 비해 대중교통체계가 미비하다고 지적받아온 영종지역에 내년 2월부터 신규 버스 노선을 신설하기로 했다.

최강환 시 교통국장은 9일 열린 인천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답변을 통해 “영종지역의 넓은 면적 때문에 주민 수요에 맞는 버스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했다”며 “급증하는 주민들의 민원에 대응해 내년 2월부터 영종역과 인천국제공항을 잇는 버스 노선을 신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신설되는 노선은 영종역―영종하늘도시―운서역―공항신도시―인천공항을 연결하게 된다.

총 10대의 차량이 투입되며, 15분 간격으로 하루 70회 운행할 예정이다.

시는 운영 업체를 선정해 이번달 중 면허증을 부여할 예정이며, 차량구입 등의 준비기간을 거쳐 내년 2월부터 운행을 시작할 계획이다.

신설노선은 시의 재정을 고려해 준공영제를 적용되지 않지만, 시는 운수업체에 환승할인에 대한 재정지원을 할 방침이다.

영종지역은 매년 인구가 3천여 명 증가하고 있으며, 내년 1월 인천국제공항 제2터미널이 개장하면 8천여 명의 상주 직원이 늘어나는 등 가파른 인구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영종지역은 17개 노선, 149대의 버스가 운행 중이지만 증가하는 대중교통 수요에 비해서 부족해 주민들의 버스 노선 신설을 요구가 많던 지역이다.
 
 
출처 : 중부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