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과학고 ‘학급 2배 증설’ 추진

  • 0

 

市교육청, 제2과학고 무산되자 대안 제시

  
인천시교육청이 교육과학기술부와 협의해 오던 제2과학고 설립이 사실상 무산되고 인천과학고의 학급을 늘리는 방안이 추진된다. 18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제2과학고 설립에 대해 교과부가 어렵다는 방침을 밝히자 학급 증설에 관해 협의한 뒤 이를 내년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인천 과학고의 11개 학급을 24개 학급(학급당 23명 수용)으로 늘리고 기숙사 증축을 추진한다는 것. 인천과학고는 인천 중구 운서동(영종도)에 위치하고 있다.

 

제2과학고 설립은 우수 학생을 다른 시도에 빼앗기지 않겠다는 나근형 교육감의 선거공약이었다. 인천은 우수 학생들이 경기도나 서울에 있는 특목고 진학을 위해 인천을 떠나는 것을 막기 위해 특목고 설립의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해왔다. 하지만 교과부는 특목고가 사교육 수요를 유발한다는 이유로 설립 허가를 내주지 않고 있다. 교과부가 특목고 설립에 부정적인 견해를 보이자 기존 인천 과학고의 학급 증설 쪽으로 방향을 선회한 것.

 

인천 과학고 학급 증설 예상 사업비는 총 101억5000만 원으로 내년도와 2012년 예산에서 사업비를 확보해 2013년 말까지 학급 증설을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은 전국 하위권에 머물고 있는 학력 수준을 끌어올리기 위해 자율형 사립고 6곳과 자율형 공립고 8곳의 신설을 추진하고 있지만 첫 번째 자율고 설립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투자해 영종하늘도시에 짓는 인천의 첫 번째 자율고인 ‘하늘고’의 공사가 중단된 것. 이는 감사원이 3월 정기감사에서 자율형 사립고 설립은 인천공항공사의 설립 취지에 맞지 않다고 지적한 데 따른 것이다. 영종도 일대 학부모와 주민들은 하늘고를 예정대로 내년 3월 개교해야 한다며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반발하고 있다. 하늘고는 총 정원 600명으로 재학생 전원이 기숙사 생활을 하게 된다.

 

 

동아일보 (2010-08-19)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