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 영종 밀라노디자인시티 토지변경 추진

  • 0

 

무산 위기에 놓인 인천 영종하늘도시 내 ‘밀라노 디자인시티(MDC)’ 사업이 토지이용계획을 일부 변경, 추진된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재원조달에 난항을 겪고 있는 MDC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외자유치 부지조성을 골자로 하는 ‘MDC 토지이용계획 변경안’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변경안은 ‘MDC 조성부지 370만여㎡ 중 절반 이상인 198만여㎡를 외자유치 부지로 변경, 외국인을 위한 복합리조트와 레저·관광·쇼핑몰·상업시설 등으로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당초 인천국제공항과 연계, 전시·디자인·문화·교육기관 등을 조성키로 한 MDC 조성 계획 부지는 162만여㎡으로 줄어들 전망이다.


또 영종하늘도시내 각종 조성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인천도시개발공사가 이들 사업 지분을 포기하는 대신 MDC 토지를 대체, 인수받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인천도개공의 토지대체 방안이 여의치 않으면 직접 인수하는 방안을 검토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천경제청은 토지이용계획 변경 추진에도 불구하고 재원조달이 어려울 경우 사업 부지 규모를 30% 이상 대폭 축소한다는 차선책도 마련중이다.

 

MDC 사업은 시행자인 피에라인천전시복합단지㈜(FIEX)가 금융위기 여파로 재원조달에 실패, 원형지 가격으로 공급한 토지의 계약금 조차 못내는 등 난항을 겪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2010-10-24)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