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인천시 중구, 영종도 영종역사관 개관식 개최

  • 영종역사관,영종도관광지,영종관광지,시사이드파크관광지,시사이드파크볼거리,씨사이드파크볼거리,씨사이드파크관광지,영종도볼거리

 

 
▲ 영종 역사관

 

인천시 중구에서는 4월 12일 영종역사관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씨사이드파크 영종진 공원 내에 위치한 영종역사관은 대지면적 5,000㎡ 연면적 2,736.12㎡ 지하1층 지하3층의 규모로 지어졌으며, 영종·용유의 역사와 문화를 전시한 상설전시실, 영종·용유의 생활상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전시실, 야외전시장, 키즈룸,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다.

영종역사관 개관을 통해 선사시대부터 이어져 온 영종·용유지역의 유구한 역사를 한눈에 돌아보고 세상과 통하는 중간지역으로써의 그 가치를 재조명하고 세계의 관문으로써의 영종·용유의 미래를 그려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개관을 맞이해 준비한 특별기획전 ‘공존의 섬 영종도’는 각종 개발로 인하여 사라져간 영종도의 과거와 기억을 돌아보고, 급격히 변화되고 있는 지역의 정체성을 담아낸 전시로 이번 전시를 통해 추억 속 마을의 모습과 변천사를 사진 및 각종 자료를 통하여 살펴볼 수 있다.

영종역사관 주변에는 씨사이드파크 레일바이크, 구읍뱃터가 있어 체험과 즐길 거리는 물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영종진 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기타 문의는 중구청 문화예술과 영종역사관팀으로 하면 된다.

 

출처 : 국제뉴스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