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만수채 건물 1층)

영종도 뉴스

영종도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 조성 박차

  • 대한항공엔진정비공장, 영종도엔진정비클러스터, 영종도MRO

 

시 - 대한항공 MRO산업 발전 협약
2025년 완성 목표 행정·기술 협력


 

대한항공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 조감도.
 

대한항공이 영종도 2025년까지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를 조성하는 등 항공정비(MRO) 산업 날개를 펼친다.

5일 인천시는 시청 대접견실에서 대한항공과 'MRO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항공기 엔진정비 사업이 국내 MRO 산업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는 인천시와 대한항공의 공동 인식에 따라 추진하게 됐다.

시와 대한항공은 향후 ▲항공 MRO 산업 과제 발굴·제안 ▲항공정비 산업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 ▲항공정비 산업의 혁신에 필요한 연구개발 ▲항공 MRO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 개선 등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대한항공은 3347억원을 투자해 2025년까지 2016년에 준공한 영종도 엔진테스트 시설 주변 6만900㎡ 부지(중구 운북동 1329-1번지)에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를 구축하기로 했다.

그간의 엔진정비 기술력 및 노하우를 토대로 현존하는 대부분의 민항기 엔진에 대한 정비가 가능하도록 엔진정비 클러스터를 구축할 계획이며 시설에 대한 투자뿐만 아니라 엔진정비 기술 개발 투자에도 나선다는 계획이다.

인천시도 항공산업을 인천형 일자리 창출의 최적합 모델로 보고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중구청 등과 함께 대한항공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 구축을 위한 원스톱 행정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항공정비 산업의 분야별 맞춤 인재 양성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올해부터 좋은 청년 일자리 창출 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한항공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는 항공기 정비 기술력의 집약 측면과 아울러 높은 부가가치를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클러스터 구축으로 1000명 이상의 항공기 엔진기술 일자리를 창출하는 항공기 엔진정비 생태계가 구축될 전망으로, 이는 약 5700억원을 투자해 1000여명의 직접 고용 효과를 거둔 광주형 일자리사업에 버금가는 규모다.

한편, 시는 이번 대한항공 엔진정비 클러스터뿐만 아니라 지난해 유치협약을 체결한 이스라엘 항공우주산업(IAI)의 항공기 개조사업, 미국 아틀라스(ATLAS) 항공사의 화물기 중정비센터 등에 대해서도 사업개시 시점인 2025년까지 맞춤형 교육훈련 지원사업과 함께 기업지원 사업을 중점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스라엘 IAI 항공기 개조사업, 아틀라스 화물기 중정비센터에 이어 대한항공 엔진정비 클러스터까지 인천형 항공정비산업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퍼즐을 완성할 수 있게 됐다”며 “인천시도 이에 맞춰 인천형 항공산업 청년 일자리 창출을 추진하고, 항공정비산업, 도심항공교통체계 등 첨단 항공산업으로의 기술 개발과 구조 고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인천일보

부정클릭 감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