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간편회원은 볼 수 없습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해주세요.

회원정보 수정
운서역점 032-575-3100 (운서역 2번 출구 앞) 하늘도시점 032-751-5599 (하늘도시 M타워 1층)

영종도 뉴스

대한항공, 영종에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 착공

  • 대한항공엔진정비센터, 대한항공엔진정비클러스트, 대한항공MRO

 

대한항공이 내년 6월 인천 영종도에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를 착공할 예정이다.

11일 인천시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내년 6월 인천 중구 운북동 1329-2 등 2필지(연면적 14만268㎡, 영종도)에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를 착공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경기도 부천에 있는 엔진정비센터를 영종도로 이전해 보다 확장된 규모로 항공기 엔진정비 클러스터를 만들 방침이다.

앞서 대한항공은 올해 1월 영종도 1필지 부지에 클러스터를 짓겠다고 시와 협약을 했지만, 자사를 포함해 세계적인 항공사의 엔진정비 물량까지 확보하며 규모를 키우기 위해 필지를 하나 더 늘려 2필지에 클러스터를 만들겠다는 복안이라고 시가 전했다.

이에 대한항공은 부천에 있는 엔진정비센터의 정비엔진능력이 5종인 상태에서 영종도에 짓게 될 클러스터의 정비엔진능력을 9종으로 계획했다가 현재는 11종까지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대한항공은 현재 클러스터 설계작업을 하고 있는데, 내년 6월까지 마치고 바로 착공할 것이라고 시가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대한항공이 올해 1월 인천시와 협약한 내용보다 부지를 더 확대해서 클러스터를 짓는 방향으로 설계를 하고 있다"며 "올 하반기나 내년 초가 돼야 클러스터에 대한 설계 방향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IAI가 인천국제공항 내 항공정비단지 예정지에 ㈜샤프테크닉스케이와 함께 항공기 개조 생산공장을 짓고, 아틀라스 항공사가 인천공항에 ‘아시아 화물기 중정비센터’를 짓는 계획도 있다"며 "인천이 2025년을 기점으로 아시아 제1의 항공정비산업의 허브가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출처 : 중부일보

 

 

댓글

댓글 남기기

부정클릭 감시중